POWEREX REX 5 SF 500W Spare Fan

 

3월 20일에 있었던 "이번주 금요일에 뭐해? 파워렉스로 놀러와~!!"이벤트에 참여해서 받게된 POWEREX REX 5 SF 500W Spare Fan 제품의 필드테스트를 해 보았다

 


 

박스는 REX 5와 같은 박스를 사용했지만 스티커를 부착해서 스페어팬에 대한 내용을 부각시켰다.
담당자분을 만나서 들었던 이야기는 박스 디자인을 제품마다 따로 만들고 싶었지만 쉽지는 않다고 하셨다.

 

 

 

박스 정면은 스티커로 스페어팬 버전인 것을 표시해두었다.

 

 

 

박스 측면에는 REX 5 SF에 관한 정보가 표기되어있다.

 

 

 

박스 하단에는 POWEREX의 로고와 주소, 연락처가 표기되어있다.

 

 

 

내용물은 파워, 스페어팬 설명서와 사용자 매뉴얼, 파워 케이블, 케이블타이, 설치에 필요한 나사가 들어있다.

 

 

 

스페어팬 설명서에는 스페어팬의 기능과 장점을 표기해두었다.
120mm 쿨러가 작동이 불가능할때 임시로 80mm 쿨러가 작동되고 비프음으로 쿨러에 이상이 있다고 알려주는점은 사용자에게는 PC의 이상을 빠르게 감지하게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시스템 종료 후 파워에 남은 열기를 80mm 쿨러에서 방출해주는 점도 POWEREX REX 5 SF 500W Spare Fan의 주요 기능이다.

 

 

  

사용자 매뉴얼에는 제품에 관한 정보가 상세히 작성되어있다.

 

 

 

스페어팬 기준 좌측에는 제품의 정보와 주의사항 시리얼넘버가 표기되어있다.

 

 

 

스페어팬 기준 뒷부분에는 전원케이블 연결부와 스위치가 장착되어있다.

 

 

 

스페어팬은 케이블이 있는 위치에 부착되어있고, 가로 8cm 세로 8cm 높이 2cm의 크기의 80mm 볼베어링 쿨러다.
봉인씰이 너무 잘 떨어지는 문제가 있는데 임의로 분해한 흔적이 없다면 A/S에는 문제가 없다고 하니 걱정할 문제는 아닌것같다.

 

 

 

120mm 쿨러는 상단에 장착되어있다.

 

 

 

커넥터는 20+4핀 커넥터 1개, PCI-E 6+2핀 커넥터 1개, PCI-E 6핀 커넥터 1개, 4+4핀 커넥터 1개,  FDD 커넥

터 1개, SATA 커넥터 1개, 4핀 IDE 커넥터 1개로 구성되어있다.

 

실제로 PC에 장착하고 사용했을때 느낌은 소음이 상당히 적고 스페어팬의 소음은 거의 없었다.

시스템 종료 후 스페어팬이 약 4분동안 작동할때도 인지할정도의 소음은 나지 않았다.

 


 

 

장점

- 파워에 문제가 생기면 소리로 알려주기 때문에 바로 대처할 수 있음

- 추가로 장착된 팬이 PC종료 후 남아있는 예열을 방출시켜서 다른 부품들의 빠른 쿨링을 도와줌 

 

단점

- 80PLUS 인증이 없음